[오늘의 날씨] 내륙에 소나기·천둥번개…낮기온은 떨어져

기사입력 2021.06.22 00:00

화요일인 22일은 전국 내륙 곳곳에 소나기가 내리고 기온은 약간 낮아지겠다./더팩트 DB

[더팩트ㅣ장우성 기자] 화요일인 22일은 전국 내륙 곳곳에 소나기가 내리고 기온은 약간 낮아지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부터 자정 사이 전국 내륙에 소나기와 돌풍, 천둥번개가 동반하는 곳이 있겠다. 일부 지역에서는 우박도 예상된다.


충북과 남부내륙을 중심으로 시간당 20~30mm의 매우 강한 소나기와 80mm 이상 많은 강수량을 기록하는 곳도 있겠다.


전국은 가끔 구름많다가 저녁부터 차차 흐려지겠고, 강원도와 경상권은 대체로 흐리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16~20도, 낮 최고기온은 20~29도로 하루 전과 비슷하거나 낮을 것으로 예상된다.


아침에는 서해안과 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강이나 호수 등에 가까운 지역과 골짜기에는 주변보다 안개가 짙어질 수도 있다.


동해안에는 너울로 높은 물결이 백사장으로 강하게 밀려오고, 해안도로나 갯바위,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어 해안가 출입을 자제해야 한다.


leslie@tf.co.kr


[인기기사]

· [단독] 최수종, 축구 경기 중 '오른팔 다발성 골절' 전치 10주 중상

· 송영길·이준석 '약속' 어디로?…여야 협치 기대감 '뚝'

· "집값 다 올려놓고 40년 빚져라?"…주담대 논란 재점화

· [인터뷰] 손수조 "이준석은 국민의힘 '효자상품', 신메뉴 대박 난 것"(영상)

· [강일홍의 클로즈업] '코로나 탈출' 신호탄 쏜 김연자의 '아모르 파티' 공연

· '3전4기' 류현진 6승, 볼티모어전 7이닝 1실점 'HQS'

· 조직개편 산 넘은 박범계·김오수…검찰인사 여세몰이

· '고 김동식 소방령 영결식'…'눈물 훔치는 동료 소방관' [포토]

· '생방 원조' 홈쇼핑 업계, 유통가 '라방 열풍'에 커진 고민

· [이슈현장] YG 신사옥 앞 달라진 풍경, the SameE의 가치(영상)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