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잠수교, 찻길서 '사람길'로 바뀐다

기사입력 2021.06.21 17:15

서울시가 잠수교를 전면 보행교로 바꾸는 사업을 추진한다. 2020년 8월14일 오전 잠수교에서 차량들이 이동하고 있다. /이효균 기자

시의회에 계획 보고…시민 85% "한강 보행교 필요"

[더팩트ㅣ이헌일 기자] 서울시가 잠수교를 전면 보행교로 바꾸는 사업을 추진한다.


21일 서울시에 따르면 도시공간개선단은 잠수교의 차로를 없애고 보행로와 자전거도로 등을 확대, 보행교로 바꾸는 방안을 최근 서울시의회 도시계획관리위원회에 보고했다.


잠수교는 반포대교 아래 위치한 폭 18m, 길이 765m 교량이다. 현재는 왕복 2차로와 보행로, 자전거도로 등이 설치돼 있다.


향후 공청회와 투자심사 등 절차를 거쳐 사업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예산은 공사비와 용역비 등을 포함해 151억 원이 들 것으로 예상했다.


잠수교를 보행교로 전환하는 사업은 오세훈 시장이 과거 임기 때 추진했다. 당시에는 교통 영향 등을 감안해 차로를 줄이는 선에서 마무리했다.


지난해에도 보행교 전환을 위해 계획을 수립했으나 투자심사에서 시민 여론조사 미비 등 지적이 나와 보류됐다.


시는 올해 오 시장이 취임한 뒤 지난 달 시민 3214명을 대상으로 한강 보행교 조성을 두고 여론조사를 실시했다. 결과 85%가 보행교 조성이 필요하다고 응답해 사업 재추진 동력을 마련했다.


honey@tf.co.kr


[인기기사]

· [단독] 최수종, 축구 경기 중 '오른팔 다발성 골절' 전치 10주 중상

· 송영길·이준석 '약속' 어디로?…여야 협치 기대감 '뚝'

· "집값 다 올려놓고 40년 빚져라?"…주담대 논란 재점화

· [인터뷰] 손수조 "이준석은 국민의힘 '효자상품', 신메뉴 대박 난 것"(영상)

· [강일홍의 클로즈업] '코로나 탈출' 신호탄 쏜 김연자의 '아모르 파티' 공연

· '3전4기' 류현진 6승, 볼티모어전 7이닝 1실점 'HQS'

· 조직개편 산 넘은 박범계·김오수…검찰인사 여세몰이

· '고 김동식 소방령 영결식'…'눈물 훔치는 동료 소방관' [포토]

· '생방 원조' 홈쇼핑 업계, 유통가 '라방 열풍'에 커진 고민

· [이슈현장] YG 신사옥 앞 달라진 풍경, the SameE의 가치(영상)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