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동아제약,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기사입력 2020.07.29 15:00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앨범 패키지 디자인이 ‘2020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사진)을 수상했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45개국에서 6992개 작품 출품

[더팩트|윤정원 기자]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방탄소년단(BTS) 앨범 패키지, 동아제약 '미니박스 정글' 등이 본상을 수상했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매년 제품 디자인,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3개 부문에서 디자인의 우수성, 창의성, 기능성 등을 평가해 최고 디자인을 선정한다. 올해는 45개국에서 6992개의 작품이 출품됐다.


금번에 본상을 받은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앨범 '러브 유어 셀프(LOVE YOURSELF)' 시리즈 디자인은 사랑을 시작하는 설렘, 거짓된 사랑을 마주하는 아픔, 자신을 사랑하는 것이야말로 진정한 사랑의 시작이라는 서사를 꽃이 피고 지는 과정에 비유했다.


동아제약 '미니막스 정글'은 사회적 가치 창출이라는 동아제약의 경영 철학을 패키지 디자인으로 구현했다. 미니막스 정글의 패키지는 친환경 녹색기술 인증을 받은 재활용 펄프로 만들어 재활용 분리수거가 쉽다. 패키지를 감싸고 있는 띠지도 사탕수수로 만든 비목재 친환경 종이 '얼스팩(Earth pack)'으로 만들어졌다.


ACC 어린이문화원 상설 전시체험 공간 '인간과 자연의 조화, 계단식 논'도 본상을 수상했다. 계단식 논의 첫 번째 영역은 험준한 코르딜레라스 산맥을 오르는 체험을 재현했다. 두 번째 영역에선 계단식 논을 만들고 농사를 짓는 과정을 겪도록 꾸몄다. 세 번째 영역은 이푸가오족의 집 '발루이'와 그들의 일상을 경험하는 공간으로 구축됐다.


캐롯손보 또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을 안았다. 캐롯손보는 국내 1호 디지털 손해보험사로, 색다르고 혁신적인 보험사라는 정체성을 세련되면서도 친숙한 브랜드로 표현한 점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garden@tf.co.kr


[인기기사]

· 검찰, 신천지 이만희 총회장 구속영장 청구

· 이재명 "대선경선 때 잠깐 해까닥 했다"

· 최동석·박지윤 중상 막아준 볼보, 중국차 인식 날릴 기회될까

· 안경현, '광주+여권' 발언 논란…ㅇㅈTV "오해 야기 죄송"

· 文대통령, 박지원 국가정보원장 임명 재가

· 고민정이 만든 지역구 강좌에 '남편'도 강사로 참여

· [TF초점] 배수로 통한 '재입북'…탈북민들 국경 두번 넘는 이유는?

· [TF이슈] '부동산 입법' 폭주 민주당…통합당 "다 해먹어라"

· [단독]포항시, 불량 전기버스 때문에 기사들만 골탕

· '검찰총장 지휘권 폐지' 권고안에 법무부 "심층 검토"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