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마무, 6년째 성장 중..앨범 판매 급증

기사입력 2019.11.21 16:03

마마무가 새 정규앨범 'reality in BLACK'으로 초동 앨범 판매량 7만 장을 넘겼다. 이는 자체 최고 기록이다. /RBW 제공

정규앨범 'reality in BLACK'로

[더팩트 | 정병근 기자] 걸그룹 마마무가 데뷔 후 6년째 꾸준히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다.


마마무가 새 정규앨범 'reality in BLACK(리얼리티 인 블랙)'으로 초동 앨범 판매량에서 자체 최고를 기록했다. 음반 판매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마마무의 새 앨범은 발매 첫 주 7만500장 팔렸다. 데뷔 후 가장 높은 초동 판매량이다.


'reality in BLACK'은 앨범 발매 첫 날에만 5만1000장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막강한 화력을 뽐냈다. 가온차트가 18일 발표한 2019년 46주차(11월 10일~11월 16일) 소매점 앨범 차트에서 1위다.


초동 7만500장은 지난 3월 발표한 'White Wind(화이트 윈드)' 보다 3만2000장 더 많은 수치다. 마마무는 탄탄한 국내외 팬덤을 중심으로 음반 판매 부문에서 꾸준한 성장세를 기록하며 대세 행보를 잇고 있다.


마마무의 새 정규앨범 'reality in BLACK'에는 완성도 높은 총 11곡이 수록됐으며 평행우주 세계관을 활용한 마마무만의 독보적인 아이덴티티를 담아냈다.


타이틀곡 'HIP(힙)'은 타인의 시선을 의식하지 않고 온전히 스스로를 아끼고 사랑할 때 진정 'HIP' 할 수 있다고 이야기하는 곡으로, 그간 마마무가 추구해온 당찬 매력을 극대화하며 한층 힙한 퍼포먼스를 펼쳐낸다.


'HIP'은 미국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5위에 진입했고, 음반은 월드 앨범 차트 11위에 올랐다.


kafka@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인기기사]

· [단독] 이언주, 8년 만에 '광명을' 떠났다(영상)

· [단독] "송가인 수익금 나누자"…앉아서 돈 버는 TV조선

· [TF현장] 황교안, 전광훈 목사와 함께한 목숨 건 단식 첫날(영상)

· [단독]'삼겹살 갑질' 롯데마트, 100억 대 손해배상 피소 '초읽기'

· '구속 기로' 조현범 한국타이어 대표, '굳은 표정' 법원 출석(영상)

· [TF초점] '갤럭시폴드' 中 6차 판매 관심 쏠리는 이유

· 유상철, 췌장암에도 축구 열정…감스트·조윤호 응원

· [TF이슈] 조국 검찰 조사 안갯속...유재수 수사가 변수

· 리니지2M이 퍼플과 만나니…'PC게임 부럽지 않네'

· 정준♥김유지 커플 탄생…'연애의 맛', 현실의 맛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